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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 중개시 꿀팁, 공동구매 채널 찾는 법 , 장단점

by bigmoneytop 2023. 1.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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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구매중개 꿀팁>

1. 마진 좋은 제품 구하는 법

계절성 상품 유통기한 짧은 상품을 소싱해야 합니다.

제조사를 찾아라 예) 패딩,) 패딩, 제철 음식, 화장품

갖고 계신 재고 저희가 대신 판매해 드리겠습니다

그분들은 재고를 빨리 빼고 싶어 우호적으로 나올 확률이

높음 그러면서 설명을 쿠팡, 스토어 판매가 아니라

현재 판매 안 하고 계신 채널에만 판매를 할 거예요 그런 공동 구매채널에서 판매할 것이기 때문에 기존 매출을

뺏어가거나 하는 일이 전혀 없습니다. 유통경로를 확장해 드리는 것입니다 오히려 시장이 더 커질 것입니다 “이런

제안을 드리면 이것을 싫어할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스마트 스토어나 쿠팡에서 판매할 상품을 소싱할 때보다 훨씬 더 쉽게 소싱할 수 있습니다..

마진도 잘 주시고요.

근데 여기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시는 게 열심히 팔겠다고 하고 하나도 못 팔면 어쩌죠?

못 팔면 많이 못 팔았습니다 죄송합니다 하고 끝내면 됩니다.

아무도 뭐라 할 사람이 없습니다.

더 이상 잃을 게 없다면 얻는 것만 남습니다.

 

애초에 마진 높은 카테고릴 공략해라.

화장품 같은 경우에는 제조비용이 굉장히 낮아 10배 띄기도 많고 영세 화장품브랜드가 많아짐

그분들이 제조만 하고 못 파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그런 분들에게는 제안을 잘 드리면 어차피 화장품은 생산원가가

엄청 낮기 때문에 마진을 우리에게 굉장히 잘 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상품을 소싱해야 되는지 감이 잡히는데 그다음 단계로 어떤 식으로 그 제조사에 연락하는 법으론

예를 들어서 내가 탈모 샴푸를 공동구매 채널에 납품을 하고 싶을 때 그러면 네이버 쇼핑 이런데 그냥 탈모 샴푸 쳐 보면

그러면 여기 1페이지에 있는 업체들은 이미 잘 팔고 있는 업체들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소싱해서 팔기보다는 최소 2페이지 뒤에 있는 업체들한테 연락을 해 보는 거입니다..

근데 여러 업체 있을 때 상세페이지 들어가 보면 이거는 대기업에서 하는 게 아니라 개인이 제조해 판매하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 제품들이 있는데 그러면 판매자 정보에 들어가면 여기 판매자 전화번호가 이미 다 나와 있고 여기에 이메일도

다 나와 있습니다.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서 제가 공동 구매를 통해서 판매를 해보고 싶은데 가능하냐 이런 식으로 메일이나 전화를 돌리시는 겁니다.  근데 이렇게 소싱하실 때 전화를 돌리는 게 더 좋은 방법이긴 한데 초보자라서 내가 전화 돌리는 게 너무 부담스럽고 무섭다고 하시면 이메일을 보낸 다음에 문자로 제가 메일 한통 보내 드렸는데 확인 부탁 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해서 이메일을 꼭 열어보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이런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 말고도 굉장히 많은 소싱 채널이 있는데 그중에 한 개를 더 말을 하자면

예를 들어  네이버 카페에 “000+제조 이런 식으로 검색을 해 보시면 제조와 관련돼서 종사하는 분들이 되게 많습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제조 이런 식으로 네이버 카페 검색을 해보면 화장품 제조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카페들이 있습니다.

그런데에 연락해서 저희가 공동구매 채널에 판매를 해보려고 하는데 공급가 잘 주실 수 있는 분 제안서 부탁드립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올리시면요 많은 분들한테 연락이 올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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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 구매 채널 찾는 법>

타그램 네이버카페 유튜브 네이버카페 공구사이트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 이용합니다.

그러면 이런 채널에 어떻게 컨택을 하느냐?

예를 들어서 네이버 밴드에서 공동구매를 하고 싶다고 하면 네이버 밴드 어플에서 공동구매라고 검색을 해봐서 여기서

어떤 공동구매 채널에 제안해야 할까? 하고 고민하는 게 아니라 검색결과에 있는 곳 다 제안을 해보는 방법입니다.

여기 연락처들은 이 밴드에 다 가입을 한 다음에요 여기 운영자가 있는데 프로필 눌러보면 일대일 대화 하기가 있는데

여기로 그냥 연락을 하면 됩니다. 또 때에 따라서 본인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아이디를 공지해 두는 곳도 있습니다

그런대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제안서를 작성해서 팩스나 이메일을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갖고 계신 재고 저희가 대신 판매해 드리겠습니다.

쿠팡이나 스토어 판매가 아니라 현재 판매 안 하고 계신 채널에만 판매를 할 겁니다..

그런 공동구매채널에서 판매할 것이기 때문에 기존 매출을 뺏어가거나 하는 일이 전혀 없습니다.

유통경로를 확장해 드리려는 것입니다. 오히려 시장이 더 커질 것입니다

 

 

 

 

<공동구매 중개의 장단점>

장점

1. 초보자도 단 기간 내에 성과 낼 수 있습니다.

기술을 익히는데 시간이 별로 안 듭니다..

실행력만 강하면 성과가 뚜렷합니다.

2. 재고 부담이 없습니다(시간 많고 잃을 게 없다)

3. 컴퓨터 활용능력 없어도 괜찮습니다

 

단점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

1. 자본금이 필요(이론상으로는 없이도 가능하지만

현실적으로 생각했을 땐 300300 이상 필요 하다고 봅니다)

갑자기 주문이 1000개 들어올 때가 있었는데 이럴 경우엔

1000개를 살.

물론 생각만큼 정산 기간이 길진 않을 수 있는데 어쨌든 간에 어느 정도의 자본금이 필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2. 제조사 품절일 경우 못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갑자기 많은 주문이 들어왔을 때 제조사서 그 물건이 없을 수도 있음 그러면 저희가 배송하는 데 까지는 좀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협의를 해 볼 수 있어야 된다는 점인데 이 두 가지 단점은 너무 잘 팔려서 생기는 고민이다 보니까,  안 팔려서 생기는 고민보다는 훨씬 작은 고민이라고 생각합니다.

3. 수수료가 높기 때문에 마진 좋은 제품이 꼭 필요합니다.

제품을 구하지 못하면 진행이 힘들다는 점입니다. 

    제조사
소비자가 5만원
   
         
나              ->
만원에 소싱 
만원
마진
공구 채널         ->
3만원에 구입
만원     ->
마진
최종 소비자
4만원에 구입

 

나는 이 밀키트를 22만 원에 떼어온 다음에 마진이 최소 40-50%는 40-50% 나와야 나한테 남는 게 있음

카카오스토리 채널/네이버 밴드 공동구매에서 잘 팔리는 상품들의 특징은... 바로... 바로

 

 

첫째, 온라인 최저가와 공동구매 판매가의 차이가 커서 고객이 봤을 때 상대적으로 할인율이 높다.

둘째, 카카오스토리 채널/네이버 밴드 운영자에게 제공하는 마진이 높다.

셋째, 상세 이미지, 세일즈 카피, 홍보 영상(요즘은 움짤 형식의 이미지 동영상이 트렌드)

우수하다.

넷째, 고객 구매 후기를 생생하게 잘 표현한다.

반대로 잘 안 팔리는 상품들을 보면 온라인 최저가와 공동구매 판매가에 큰 차이가 없거나

운영자에게 주는 마진이 적거나 공급사(제조사)의 가격 간섭이 심한 상품인 경우가 많다.

 

 

 

공동 구매 시 프로세스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관련된 모든 당사자가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공동 구매 시 확인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합의 : 구매하기 전에 관련된 모든 당사자는 가격, 비용 분할 방법,

구매의 어느 측면에 대한책임을 포함하여 구매 조건에 동의해야 합니다.

파이낸싱: 파이낸싱이 필요한 경우 모든 당사자는 이자율, 월별 지불금 및

대출 기간과 같은 파이낸싱 조건에 동의해야 합니다.

합법성 : 공동 구매 시 관련된 합법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을 구매하는 경우 부동산 소유권이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변호사와 담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보험: 공동 소유자는

손실, 손상 또는 책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구매하려는 재산이나 품목에

대한 보험에 가입해야 할 수 있습니다. 출구 전략: 한 당사자가 미래에

재산이나 항목의 자신의 몫을 팔고자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출구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잠재적인 충돌을 피하고

모든 당사자가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통 : 공동구매 시 열린 소통은 필수입니다. 모든 당사자는 구매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경 사항이나 문제에 대해 서로에게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함으로써 공동 구매자는 협력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원활하고 성공적인 구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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